본문 바로가기
ⅲ. 일상 & 꿀팁

[꿀팁] IT / SW 부문 취업에 도움되는 단톡방

by 안산학생 2021. 9. 13.

안녕하세요. 안산학생입니다.

오늘은 제가 SW 개발자로 취업할 때 도움을 많이 받았던 단톡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대학 졸업 후 정말 아무것도 몰라서 IT학원 영업에도 당해 수백만 원도 써보고... 헛 된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그러다가 단톡방을 알게 된 이후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풀렸습니다. 제가 갖고 있던 고민들을 겪은 분들께서 여러 조언도 해주셨고 공부하다가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면 답변도 잘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단톡방을 통해 친해진 분들도 엄청나고요. 그분들과는 지금도 모임을 가지면서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제가 개발자로 만들어준 곳이나 다름없는 곳들입니다. 오늘은 이 단톡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가등 / 삼성그룹 SW, IT 취업준비방(삼성SDS, 삼성전자)

 - 가등님이 운영하시는 방은 기존 삼성SDS 준비방이었습니다. 지금은 삼성그룹 SW/IT부문 준비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삼성그룹 SW/IT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방입니다. 저 또한 취업 준비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던 방입니다.

 

https://open.kakao.com/o/g8n1okU

 

삼성그룹 SW, IT 취업준비방(삼성SDS, 삼성전자)

#삼성 #스드스 #코테 #ssafy #SDS #GSAT #알고리즘 #SWEA #삼성전자 #sds알고리즘교육 #비번:낚시왕의문제번호

open.kakao.com

 

 


 

 

2. 감기귤 / 알고리즘온라인&오프라인스터디

 - 감기귤님께서 운영하시는 알고리즘 스터디 방입니다. 이 방은 알고리즘 문제에 대해 질문 혹은 답변해주는 방입니다. 온라인/오프라인 스터디도 모집할 수 있고요. 이 방을 통해서 PS 능력이 엄청나게 향상되었습니다. 문제를 풀다 모르는 부분을 질문해서 여러 사람들에게 조언/답변을 들을 수 있으며, 또 제가 아는 질문을 받으면 답변을 하면서도 PS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시거나, PS 능력을 향상하고 싶다면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방입니다.

 

https://open.kakao.com/o/g0fl7MN

 

알고리즘온라인&오프라인스터디

#알고리즘 #스터디 #백준 #SWEA #코드그라운드 #코딩테스트 #코테 #상반기는꼭 #하반기는꼭

open.kakao.com

 

 


 

 

3. 안산학생 / SW 개발자 취업&이직 정보공유방

 - 제가 운영하고 있는 SW 개발자 정보공유방입니다. 방을 만들기 전에 저는 가등님 방과 감기귤님 방에 들어가 있었는데, 가등님방은 삼성그룹 위주였고 감기귤님 방은 알고리즘 관련 대화만 가능했기에 통합적인 개발자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방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취업준비생분들과 이직을 준비하려는 분들, 그리고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을 주시고 계시는 현직자 분들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rmcKo0b

 

SW 개발자 취업&이직 정보공유방

[참여코드:0305] #네이버 #카카오 #라인 #삼성 #알고리즘 #스터디 #개발자 #취업 #코테 #코딩테스트 #취준 #이직 #IT #채용

open.kakao.com

 

 

 - 위 방은 대화가 가능하여 채용공고가 올라오면 빠르게 묻히는 경향이 있고 대화는 불필요하다는 분들이 계셔서 따로 채용공고만을 공유하는 공고방이 있습니다. 공고방은 대화가 금지되어 있고 대화 시 바로 강퇴당하니 참고 바랍니다. 사람이 굉장히 많아 무려 3개의 방이 있습니다.

 

 - 또한, 공고방은 광고 사전 차단을 위해 기존 취준방에 계신 분들이라면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고 취준방에 없으시다면 취준방이나 공고방에 있는 지인에게 입장코드 질문바랍니다. 방장&부방장에게 입장 코드 질문은 절대 삼가바랍니다.

 

 

 [공고1] SW 개발자 취업&이직 공고방
https://open.kakao.com/o/gSIkvvHc

 

[공고1]SW 개발자 취업&이직 공고공유방

[대화금지] #네이버 #카카오 #라인 #삼성 #금융IT #알고리즘 #스터디 #개발자 #취업 #코테 #취준 #이직 #IT #채용

open.kakao.com

 

 [공고2] SW 개발자 취업&이직 공고방
https://open.kakao.com/o/giLVjmWc

 

[공고2]SW 개발자 취업&이직 공고공유방

[대화금지] #네이버 #카카오 #라인 #삼성 #금융IT #알고리즘 #스터디 #개발자 #취업 #코테 #취준 #이직 #IT #채용

open.kakao.com

 

 [공고3] SW 개발자 취업&이직 공고방
https://open.kakao.com/o/gUInpYyd

 

[공고3]SW 개발자 취업&이직 공고공유방

[대화금지] #네이버 #카카오 #라인 #삼성 #금융IT #알고리즘 #스터디 #개발자 #취업 #코테 #취준 #이직 #IT #채용

open.kakao.com

 

 

 


"단톡방? 뭐 도움되겠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도움이 안 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단톡방을 통해 취업할 수 있었고 이직할 수 있었습니다. 뿐 만 아니라 뛰어나신 여러 개발자 분들과 친분을 쌓고 모임을 가지며 대인관계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제가 햇병아리처럼 질문만 하는 사람이었다면 지금은 제가 언급해드린 삼성방, 알고리즘방에서 부방장을 하고 있고 개발자 정보공유방을 운영하며 제가 받았던 도움들을 필요하신 분들께 고스란히 돌려드리고 있습니다.

 

저는 '성공 대물림'을 믿습니다. 제가 성공했던 사례를 공유하면 다른 분들이 성공할 수 있고 그분들께서 또 공유한다면 계속해서 성공사례가 늘 것입니다. 저는 단톡방을 운영하며 좋은 선례가 많이 생기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여러분들께서 꼭 도움받으셔서 성공하시고 꼭 이곳이 아니더라도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받으신 만큼 베푸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