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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알고리즘 교육/1~4. 기본기

[알고리즘 3.1.12] 간단한 완전 탐색 - colorpaper

by 안산학생 2019. 4. 26.

문제


평면에 색깔이 서로 다른 직사각형 모양의 색종이 N장이 하나씩 차례로 놓여진다. 이 때 색종이가 비스듬하게 놓이는 경우는 없다. 즉, 모든 색종이의 변은 서로 평행하거나, 서로 수직이거나 둘 중 하나이다. 그림-1은 1번, 2번, 3번 세 장의 색종이가 순서대로 놓인 상태를 보여준다.

그림-1

여기에 그림-2에서 보인 것처럼 4번 색종이가 하나 더 놓이면 3번 색종이는 완전히 가려서 보이지 않게 된다. 그리고, 1번 색종이와 2번 색종이는 부분적으로 가려 보이며, 4번 색종이는 완전히 보이게 된다.

그림-2

N장의 색종이가 주어진 위치에 차례로 놓일 경우, 각 색종이가 보이는 부분의 면적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입력의 첫 번째 줄에는 색종이의 장수를 나타내는 정수 N (1 ≤ N ≤ 100)이 주어진다. 이어서 N장의 색종이에 관한 입력이 각 색종이마다 한 줄씩 차례로 주어진다. 색종이가 놓이는 평면은 가로 최대 101칸, 세로 최대 101칸으로 구성된 격자 모양이다. 격자의 각 칸은 가로, 세로 길이가 1인 면적이 1인 정사각형이다.

편의상 가로 6칸, 세로 6칸으로 이루어진 격자의 예를 들어 설명하면, 각 칸에 표시된 값 (a,b)는 해당 칸의 번호를 나타낸다. 가장 왼쪽 아래의 칸은 (0,0) 가장 오른 쪽 위의 칸은 (5,5)이다.

색종이가 놓인 상태는 가장 왼쪽 아래 칸의 번호와 너비, 높이를 나타내는 네 정수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위 그림에서 회색으로 표시된 색종이는 (1,4)가 가장 왼쪽 아래에 있고 너비 3, 높이 2이므로 1 4 3 2로 표현한다. 색종이가 격자 경계 밖으로 나가는 경우는 없다.

 

출력


입력에서 주어진 순서에 따라 N장의 색종이를 평면에 놓았을 때, 입력에서 주어진 순서대로 각 색종이가 보이는 부분의 면적을 한 줄에 하나씩 하나의 정수로 출력한다. 만약 색종이가 보이지 않는다면 정수 0을 출력한다.

 

예제 입력

2

0 0 10 10

2 2 6 6

예제 출력

64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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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stdio.h>
 
int main() {
 
  int arr[200][200]={0,};
  int num;
  scanf("%d",&num);
  
  int x, y, width, height;
  int i,j,z;
  
  //값 입력
  for(i=0;i<num;i++){
    scanf("%d %d %d %d"&x, &y, &width, &height);
    
    //수정해야할곳
    for(j=x;j<x+width;j++){
      for(z=y;z<y+height;z++){
        arr[j][z] = i+1;
      }
    }
    
  }
  
  //보여지는 칸 Sum
  int sum[num] = {0,};
  
  for(i=0;i<num;i++){
    for(j=0;j<101;j++){
      for(z=0;z<101;z++){
        if(arr[j][z] == i+1){
          sum[i]++;
        }
      }
    }
    printf("%d\n", sum[i]);
  }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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